대구 달성군은 4일부터 올해 말까지 지역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친환경 유용미생물(EM) 발효액을 무료로 보급한다고 3일 밝혔다.
유용미생물(EM)은 사람과 환경에 유익한 미생물을 모아 배양한 미생물체로 각종 생활 악취 제거와 청소, 세탁, 텃밭 화초 키우기 등에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또한 수질오염물질을 분해하는 능력이 뛰어나 수질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EM 발효액이 필요한 군민은 빈 생수통 등 용기를 지참해 매주 화요일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야외에 설치된 EM 발효·복합기에서 직접 수령하면 된다. 발효·복합기는 자동화 시스템 방식으로 운영되며, 매주 500ℓ(1대 당)를 생산·공급한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유용미생물 발효액이 군민들의 일상생활 속에서 널리 사용돼 자율적으로 환경 인식을 개선하고 친환경 생활 실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2021년부터 매년 친환경 유용미생물(EM) 발효액을 무료 보급하고 있다. 올해는 예년보다 한 달 앞당겨 4일부터 배급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탄핵은 무효"…尹 구속 후 첫 주말집회, 궂은 날씨에도 부산역 뒤덮은 인파
헌재 "문형배 SNS, 尹탄핵심판과 연관없어…본질왜곡"
[계엄 두 달]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때와는 다른 尹 지지율
[단독인터뷰] 그라운드C 김성원, 헌법재판소 편향성 저격… "국민이 납득할 수 있나" [영상]
김부겸 "제왕적 대통령제 걷어내야…비상계엄 사태 터진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