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법인 포항유성요양병원(이사장 지귀회)이 최근 (재)경주시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포항유성요양병원은 경주시 인재 양성을 위해 경주시장학회와 10년간(2022~2032년) 연 500만원씩 총 5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이번 장학금 기탁으로 이 병원이 지원한 장학금 누적액은 2천만원으로 늘었다.
경주 출신인 지귀화 이사장은 "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해 뜻깊은 일을 할 수 있어 마음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사회 환원 실천으로 지역 인재 육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재)경주시장학회 이사장(경주시장 주낙영)은 "자라나는 학생들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선행을 베풀어 준 포항유성요양병원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기탁한 장학금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인재들을 위해 소중하게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포항 장성동에 있는 유성요양병원은 지역사회 주민들의 보건 향상과 고령화 사회로 인해 급증하는 노인성 질환 및 만성질환 환자들에게 전문적인 치료 및 재활 요양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4년 설립한 재단이다. 이 병원은 불우이웃 돕기와 장학 후원 등 사회 환원 사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탄핵은 무효"…尹 구속 후 첫 주말집회, 궂은 날씨에도 부산역 뒤덮은 인파
[계엄 두 달]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때와는 다른 尹 지지율
[단독인터뷰] 그라운드C 김성원, 헌법재판소 편향성 저격… "국민이 납득할 수 있나" [영상]
김부겸 "제왕적 대통령제 걷어내야…비상계엄 사태 터진 이유"
홍준표 "역시 MBC는 못믿겠다…중요 발언 편파적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