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사이버대, 달서구 노인복지센터와 맞손

7개 재가노인복지센터와 연수 프로그램 개발 추진

지난 4일 대구사이버대와 달서구지역 노인복지센터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대구사이버대 제공
지난 4일 대구사이버대와 달서구지역 노인복지센터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대구사이버대 제공

대구사이버대는 지난 4일 달서구 지역 7개 재가노인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참여한 재가노인복지센터는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성서재가노인돌봄센터 ▷대구YWCA재가노인돌봄센터 ▷월성재가노인돌봄센터 ▷굿실버재가노인돌봄센터 ▷대덕재가노인돌봄센터 ▷대구재가노인돌봄센터 등이다.

이번 협약은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실질적인 교류를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연수 프로그램 개발 추진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개최 ▷산학협약 장학금 지급 ▷기관 홍보활동 지원 등이다.

김한양 대구사이버대 기획처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노인복지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학문과 실무 간의 연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병규 달서구 재가노인복지협회장은 "재활 및 치료 복지의 특화된 대구사이버대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교육과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사회 노인들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