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LS일렉트릭, 에너지 소비자 대상 무료 컨설팅 제공

Beyond X Enable 포털 사이트 종합 대시보드 화면
Beyond X Enable 포털 사이트 종합 대시보드 화면

LS일렉트릭이 에너지 효율 관리와 탄소중립 이행을 돕는 컨설팅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에너지 사용 현황을 분석하고, 최적화 방안을 제안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LS일렉트릭은 최근 에너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Beyond X – Enable'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전력 사용 패턴을 분석해 신재생 에너지, 에너지저장장치(ESS), 전력 품질 관리, RE100(재생에너지 100% 사용), 전기요금 절감 방안 등을 안내하는 것이 핵심이다.

컨설팅은 기본적인 에너지 사용 진단을 거쳐 세부적인 분석으로 이어진다. 사용자가 직접 입력한 정보와 한국전력의 전력 소비 데이터를 활용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전력 요금제 선택, 피크 전력 관리, 설비 효율 개선 등 다양한 조언이 이뤄진다.

서비스 신청은 LS일렉트릭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가입한 이용자는 매월 에너지 사용량과 요금제 분석, 피크 전력 최적화 방안, 신재생 에너지 설비 도입에 대한 경제성 분석 등을 포함한 리포트를 받을 수 있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맞춤형 에너지 관리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이 이번 서비스의 목표"라며 "보다 효율적인 전력 사용을 원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LS일렉트릭은 올해 한시적으로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운영하며, 향후 이용자 반응과 효과 분석을 바탕으로 운영 방침을 조정할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