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경북사업본부는 최근 포항공과대학교와 1박 2일 과학캠프 '과학아 친구 하자!'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포항교육지원청을 통해 모집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초등학생 4~6학년 70명이 참여했다.
포항공대 봉사활동 동아리 가치배움 학생들과 참여 아동들은 분자요리 만들기, 골드버그 장치 만들기, LED 잔상 사진 찍기 등 과학활동을 함께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에서 굿네이버스는 전반적인 행사 준비와 미니 운동회, 과학 관련 마술공연 등 아동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참여 아동들에게 1천만원 상당 과학 관련 선물키트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평소 경험해보지 못한 신기하고 다양한 과학활동을 해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운동회나 마술공연도 너무 재미있었다"며 "다음에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범근 굿네이버스 경북사업본부장은 "포항공대와 함께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과학캠프 진행을 위해 도움 준 대학과 포항교육지원청, 많은 후원자분들과 자원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문형배 탄핵안 발의, 국회 심사 시작됐다 [영상]
尹 대통령 지지율 51%…탄핵 소추 이후 첫 과반 돌파
대통령실 前 행정관 "홍장원, 대북공작금 횡령 의혹부터 해명해야"
"절대 찍고 싶지 않은 사람" 이재명, '비호감도' 차기 대선주자 중 1위
尹 대통령에 날선 비판…김영록 전남지사 "대선 출마 결심 굳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