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문경시가 전국 지자체의 홍보 미디어 영상을 평가하는 '제1회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시상식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9일 문경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은 (사)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이 주관하고 방송통신위원회와 지방자치TV가 후원하는 행사로, 전국 226개 지방자치단체가 경쟁을 벌였다. 시상식은 지난 5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문경시는 이날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종합대상을 차지, 경북도내에서 유일한 수상 지자체가 됐다.
문경시는 '문경으로'라는 1분짜리 홍보 영상을 통해 관광도시로서의 매력을 강하게 어필했다. 이 영상은 문경새재, 문경돌리네습지, 가은역 카페, 눈물의 여왕 촬영지인 구랑리 철로 자전거 등 문경의 아름다운 자연과 관광지들을 소개하며 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사계절 변화하는 자연 풍경과 함께 문경의 독특한 명소들이 돋보이는 장면들이 관람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이번 수상은 문경시청직원들의 아이디어와 노력이 잘 반영된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명품 관광도시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더 많은 국민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대구 뒤흔든 '尹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대한민국을 지키자"[종합]
"尹 탄핵 반대" 대구 집회 다음은 광주…여당 "언론, 최대 인파 대구 집회 외면해"
무너진 법과 상식, 국가 리더십 실종…국민들 광장으로 쏟아졌다
항공사진 AI 분석, 동대구역에 15만 인파…윤석열 대통령 탄핵반대 한 목소리
이재명 "尹 친위군사쿠데타·주4일제·국민소환제·30조원 추경"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