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군위군의회·이장연합회, 대구 군부대 군위군 이전 적극 환영

접근성·사업성·작전성·수용성 최고, 군부대 이전은 군위군이 최적지

대구 군위군이장연합회가 신년교례회를 열고, 군위군의 대구 도심 군부대 유치를 적극 지지하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군위군 제공
대구 군위군이장연합회가 신년교례회를 열고, 군위군의 대구 도심 군부대 유치를 적극 지지하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군위군 제공

대구 군위군 주민들이 대구 도심 군부대 유치를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 군위군의회와 군위군 이장들이 대구 도심 군부대 유치를 적극 지지하며 군위군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군위군의회 군부대 유치 특별위원회(위원장 박수현)는 11일 군위군이 ▷편리한 접근성 ▷뛰어난 사업성 ▷훌륭한 작전성 ▷우수한 부지 수용성을 모두 갖춘 최적의 입지임을 강조하며, 성공적인 군부대 이전을 위해 군위군이 선정돼야 한다고 밝혔다.

특별위원회는 군위군 이전 타당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관계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군부대 이전의 필요성과 기대 효과 등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박수현 특별위원장은 "군위군은 군부대 이전을 위한 최적의 입지를 지닌 만큼 성공적인 이전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유치 활동을 통해 군위군이 최종 이전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군위군이장연합회(회장 김연대)는 지난 7일 이장연합회 신년교례회를 열고 대구 군부대의 군위군 이전을 적극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군부대 이전은 현재 대구시의 최종 평가 결과만을 앞둔 상황에서 군위군 읍·면 이장 대표인 회장단에서 한마음으로 군부대 이전을 지지하는 것은 군민들의 뜻을 반영한 것으로 더욱 의미가 크다.

이날 신년교례회에서 군위군이장연합회와 군위군 관계자들은 군위군이 군부대뿐만 아니라 군인 가족 역시 따뜻하게 맞이할 준비가 돼 있음을 강조하며, 현재의 군위군이 아닌 2030년 이후 발전된 모습을 바라봐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군위군 관계자는 "대구경북신공항 스카이시티 조성, 군위군 도시공간개발 종합계획 등 장기적인 발전 계획을 통해 더욱 성장하는 군위군의 미래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김연대 군위군이장연합회 회장은 "대구 도심 군부대 군위군 이전은 지역 발전을 위한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군위군이장연합회도 마지막까지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주민들의 대표인 이장연합회의 군부대 유치 지지는 큰 힘이 되고, 대구 도심 군부대 이전은 군위군 발전과 국가 안보 강화를 동시에 이룰 절호의 기회"라며 "군위군은 군부대 이전 절차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군인 가족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주거·교육·복지 등 다양한 행정적 지원을 적극 추진하고, 지역 주민과 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군위군의회 군부대 이전 특별위원회가 군위군 군부대 유치를 적극 지지하고 있다. 군위군의회 제공
대구 군위군의회 군부대 이전 특별위원회가 군위군 군부대 유치를 적극 지지하고 있다. 군위군의회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