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아트센터가 로컬 아트 커넥션 기획전의 일환으로 한유미술협회 초대전 '형상과 감각'을 개최한다.
로컬 아트 커넥션은 지역 미술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문화예술 활동의 기반을 강화하고 지역 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협업형 기획전시다.
한유미술협회는 1979년 창립전 이후 45년 전통을 가진 예술단체로 대구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구상미술의 역사와 함께 하고 있는 협회다. 초창기 창립 시 지역 내 구상 계열로 손꼽히는 작가들로 형상을 재현하는 작업이 주가 됐으나, 시대의 변화와 특색 있는 작가들의 영입을 통해 현재 회원들 모두 자신의 화풍과 독특한 미학관을 갖춘 다변화된 단체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현재 한국 구상미술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지역 간 교류, 미술의 사회적 역할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현대사회의 변화에 반응하면서도 구상적 관점에서 시대적 감각을 더하는 형상의 변용을 시도하고 있다.
이번 전시 주제인 '형상과 감각'은 사실적 묘사와 상징적인 해석이 조화를 이루는 예술형식인 구상미술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구상미술이 가진 본질적 아름다움과 독창적 표현을 중심으로 전통적 가치와 현대적 가능성을 탐구하는 내용으로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예술적 경험을 제공한다.
전시는 오는 27일까지 이어지며 일요일은 휴관한다. 053-584-8968.
댓글 많은 뉴스
무너진 법과 상식, 국가 리더십 실종…국민들 광장으로 쏟아졌다
"尹 탄핵 반대" 대구 집회 다음은 광주…여당 "언론, 최대 인파 대구 집회 외면해"
이재명 "尹 친위군사쿠데타·주4일제·국민소환제·30조원 추경" [전문]
2030 동대구역 모인 이유는…"尹 석방·자유민주주의 수호" (종합)
우원식 국희의장 만난 시진핑, "올해 경주APEC 참석 진지하게 고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