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청이 대구시에서 실시한 '2024년 구·군 위생행정 종합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대구시는 9개 구·군이 지난해 추진한 위생행정을 5개 분야 48개 지표로 나눠 평가했다. 구체적 평가 분야는 ▷식중독 예방 관리 등 식품 안전 ▷음식점 위생 등급제 관리 등 음식문화 선진화 ▷공중·게임업소 관리 ▷식품위생감시원 확보 등 위생행정 인프라 ▷특수 시책 등이다.
서구청은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 추진한 점, 꼼꼼한 위생 지도를 통해 위생 수준을 높인 점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서구청은 ▷노포 맛집 스마트플레이스 컨설팅 ▷전자책 제작 ▷SNS 콘텐츠 공모전 등을 추진, 외식 업소의 온라인 홍보 마케팅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열악한 조건 속에서도 구의 특성을 반영해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고, 실질적 성과를 거둔 결과"라며 "앞으로도 구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외식 환경 조성과 위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현충원서 또 "예의가 없어" 발언…왜?
홍준표, '개헌' 시사 "내가 꿈꾸는 대한민국은 제7공화국, 탄핵정국 끝나면 국가 대개조 나서야"
박찬대 "한덕수, 4월 1일까지 마은혁 임명 안 하면 중대 결심"
尹 선고 지연에 다급해진 거야…위헌적 입법으로 헌재 압박
'위헌소지' 헌법재판관 임기연장법 법사위 소위 통과…문형배·이미선 임기 연장되나(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