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농협이 지난 11일 농협중앙회로부터 '상호금융대출금 1조3천억원 달성탑'을 수상하며 지역 금융기관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상호금융대출금 달성탑은 지역 농·축협의 건전 경영과 내실 있는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농협중앙회에서 시행 중인 제도다. 조합원의 신뢰와 협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금융 지원이 이루어졌음을 상징하며, 농협의 지속적인 성장과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한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의미를 지닌다.
안동농협은 부동산 경기 불황 등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농업인과 지역민의 금융 편의성을 높이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속적으로 금융 서비스를 개선해왔다.
이번 수상은 건전 여신 증대를 위해 임·직원이 합심한 결과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권태형 안동농협 조합장은 "조합원과 지역민들의 성원과 관심 덕분에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발전과 농업인의 금융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안동농협이 상호금융대출금 1조3천억원 달성탑을 수상했다. 안동농협 제공](https://www.imaeil.com/photos/2025/02/12/2025021210465539022_l.jpg)
댓글 많은 뉴스
"尹 탄핵 반대" 대구 집회 다음은 광주…여당 "언론, 최대 인파 대구 집회 외면해"
무너진 법과 상식, 국가 리더십 실종…국민들 광장으로 쏟아졌다
이재명 "尹 친위군사쿠데타·주4일제·국민소환제·30조원 추경" [전문]
2030 동대구역 모인 이유는…"尹 석방·자유민주주의 수호" (종합)
'尹 검찰총장 후회' 文 고백에…김동연 "마음 아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