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오페라하우스는 2025년 대구오페라하우스 온라인 홍보단 '오페라팬(OperaFan) 10기'를 오는 19일(수)까지 모집한다. 온라인 홍보단 '오페라팬'은 오페라와 공연예술을 사랑하는 사람을 지칭하는 말로, 온라인에서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 및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등의 홍보를 돕는 서포터즈를 일컫는다.
이들은 개인 블로그 및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대구오페라하우스의 기획공연과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아카데미 등 전반적인 정보 게재를 목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해 대구오페라하우스의 온라인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특히 블로그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블로그 기자', 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글로벌 기반 온라인 홍보를 진행하는 '글로벌 홍보' 분야로 나뉘는데, 대구오페라하우스의 해외 진출에 걸맞게 글로벌 홍보를 도맡을 해외 특파원을 발굴해 세계 각지의 오페라 소식까지 전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로 10기를 맞이한 '오페라팬'에게는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과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메인공연 입장권이 제공된다. 티켓 추가 예매 시 30%의 특별할인이 제공되며, 활동ID카드와 수료증이 발급된다. 그리고 올해 10기 오페라팬에게는 공연 리허설 참관 기회와 함께 온라인 홍보 및 오페라 관련 전문 특강 등 신규 혜택도 제공된다.
'오페라팬'은 만 18세 이상으로 블로그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를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음악, 공연 애호가들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글로벌 홍보' 분야는 한국어가 가능한 외국인 혹은 외국어 능통자여야 한다. 문의 053-430-7425.
![10기 오페라팬 모집 포스터.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https://www.imaeil.com/photos/2025/02/12/2025021214162419736_l.jpg)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尹 친위군사쿠데타·주4일제·국민소환제·30조원 추경" [전문]
[정진호의 매일내일(每日來日)] 푸른 뱀의 계절, 의(義)와 불의(不義)가 충돌하다
김종인 "한동훈, 가장 확장성 있는 후보…국힘, 극우 집회 참여 옳지 않아"
탄핵 반대 집회 의식한 광주 시민단체 "내란 준동 제압 위해 모여달라" 호소
[단독] 대구 범어아파트지구 변경안 유보…'과밀학급' 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