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교육생 20여명은 지난 11일 경북 포항에서 '평생학습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선진지 견학'을 행사를 가졌다.
청송군 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은 지난달 14일 개강해 15회차에 걸쳐 교육이 진행됐고 오는 18일 수료식을 앞두고 있다. 이번 견학은 수료식에 앞서 선진 현장을 방문해 식견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생들은 평생학습도시 포항을 방문, 포항시 평생교육학습원의 다양한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와 설명을 듣고 주요 시설을 둘러봤다. 이어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사무실을 방문해 협의회의 활동 사례를 배우고, 청송군에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체험함했다.
견학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이번 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의 이론 수업도 유익했지만, 견학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뜻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선진지 견학이 교육생들의 견문을 넓히고 개인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돼, 청송군 평생교육 분야의 다양한 활동가로서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