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지수가 오늘(14일) 국내외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2년 만의 솔로 앨범 '아모르타주(AMORTAGE)'를 발표했다. 첫 솔로곡 '꽃'에 이어 이번에도 글로벌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지 관심이 집중된다.
이번 앨범은 지수가 2023년 3월 발표한 싱글 앨범 '미(ME)' 이후 2년 만이자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설립한 1인 기획사 블리수에서 첫 선보이는 솔로 앨범이다. 싱글이 아닌 실물 앨범 형태로 발매한 첫 음반이기도 하다.
음반 제목은 스페인어로 사랑을 뜻하는 '아모르'(AMOR)와 여러 장면을 이어 붙여 의미를 전달하는 영화 촬영 기법인 '몽타주'(MONTAGE)의 합성어다. 한국어 곡인 '얼스퀘이크'(earthquake)와 '티어스'(TEARS), 영어 곡인 '유어 러브'(Your Love)와 '허그 앤 키세스'(Hugs & Kisses) 등 총 4곡이 담겼다. 지수는 음반 전곡 작업에 참여했다.
음반을 구성하는 네 곡은 사랑의 전 과정에 대한 기승전결을 그리며 공감대를 끌어낸다. 타이틀곡 '얼스퀘이크'는 사랑을 시작하는 설렘과 상대를 향한 강렬한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차승원이 특별 출연했다.
이어 '유어 러브'에선 사랑이 깊어지면서 느끼는 행복한 감정을 담았고, '티어스'에선 이별의 슬픔을 감추고 애써 밝아 보이려는 모습을 노래했다. 마지막으로 '허그 앤 키세스'를 통해 이별 후의 해방감과 본연의 나를 되찾는 자유를 그렸다.
한편, 지수는 음반 발매를 기념해 이날 서울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개최한 팬 이벤트 '수 인 러브'(SOO IN LOVE)를 시작으로 필리핀 마닐라, 태국 방콕, 일본 도쿄 등 아시아 7개 도시에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탄핵 반대 집회 의식한 광주 시민단체 "내란 준동 제압 위해 모여달라" 호소
'행번방 논란'에…경찰, 문형배 동창카페 음란물 유포 의혹 수사 착수
배현진 "문형배, 불법 음란물 2천건 유통 현장 방관…사실 밝혀라"
전한길 "尹 탄핵되면 제2의 4·19혁명 일어날 것"
김상욱, 울산시당위원장 사퇴…"尹 탄핵 나선 것 후회 안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