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청소년센터는 최근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신체 건강 증진을 위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운동에 내몸을 맡겨라'를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겨울철 신체활동이 줄어들기 쉬운 청소년들에게 바른 자세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데 중점을 뒀다.
청소년들은 필라테스와 스트레칭을 활용한 다양한 신체 운동을 체험하며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고 골반 및 척추 변형을 예방하는 방법을 익혔다. 특히 필라테스 볼을 활용한 근력 및 유연성 운동을 통해 척추측만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올바른 자세 유지법을 배우고 일상에서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달성군청소년센터 신성진 관장은 "청소년들이 추운 날씨에도 실내에서 즐겁게 몸을 움직이며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을 통해 신체와 정신의 균형을 이루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다.
한편, 달성군청소년센터는 봄 방학을 더욱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9일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오늘부터 댄싱머신(보이넥스트도어-오늘만 I LOVE YOU)'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활동팀(053-670-1351)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머지않아 찾아 뵙겠다" 한동훈 복귀설에… 與 "성급한 판단" 분란 조짐
[단독] 문형배 거짓 논란…헌재, 증인 질문지 선제출 압박했다
신지호 "한동훈, 달걀 세례 받더라도 당원과 진솔한 회한 나눌 것"
[지방대 위기극복 릴레이 기고]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원격대학 차별, 시대적 역행
이재명 "트럼프 자국 우선주의, 이런 점 우리도 배워야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