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이 19일 '2025 K-브랜드 어워즈'에서 해양관광 복지도시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높은 도시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K-브랜드 어워즈'는 창의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경쟁력 강화와 국가발전에 기여한 우수 콘텐츠와 기관 및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시상에서 기장군은 동해남부선 폐선부지를 활용해 에코스테이션, 오션오버브릿지, 에코숲 등을 조성하는 '기장오션블루레일 구축사업', '한국 야구박물관'과 '야구체험관' 건립,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산업단지의 중입자치료센터와 연계한 '의료관광 활성화', 지난해 착공한 부산기장촬영소를 활용한 '영화영상 테마공간 조성' 등 차별화된 관광콘텐츠 개발사업 추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부산시 최초 1인 가구 전담팀 운영, 기장군민 건강증진사업, 사회적 고립 위험가구 발굴 지원 실태조사, 365 다함께돌봄센터 운영, 기장형 통합돌봄사업, 위기가구 신고포상금 지원사업 등도 호응을 끌어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기장군의 선진적 정책들이 성과를 인정받은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군민들과 적극 소통하면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군정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기고-안종호] 대구 군부대 이전지 선정, 공정성 담보해야
신지호 "한동훈, 달걀 세례 받더라도 당원과 진솔한 회한 나눌 것"
한동훈 '비상계엄' 다룬 책, 예약판매 시작 2시간 만에 댓글 600개 넘어
전한길 '尹 암살설' 주장…"헌재, 尹 파면 시 가루 돼 사라질 것"
이철우 "국힘, 조기 대선 운운할 땐가 尹대통령 지키기 총력 쏟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