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도희재 성주군의회 의장, WFPL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 수상

도희재 성주군의회 의장.
도희재 성주군의회 의장.
도희재 성주군의회 의장.
도희재 성주군의회 의장.

도희재 경북 성주군의회 의장은 19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5년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WFPL 지자체 혁신평가상은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지자체혁신평가위원회, 세계언론협회, 국제정책연구원 등이 자체 혁신지수에 따라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지방자치단체장 및 지방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재선 의원인 도 의장은 군민의 삶과 직결된 문제를 세심하게 살피고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지역주민을 대변하는 역할과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활발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고 평점을 기록했다.

그는 ▷농어업인 및 농어업 관련 단체 육성·지원 조례 ▷교복구입비 지원 조례 ▷참전 유공자 지원 조례 등을 대표 발의했다. 또한, 서부권 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한 선제적 대응 방안을 촉구하고, 성산포대 이전 등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을 적극 추진하는 등 군민 복지 증진에 앞장서 왔다.

도희재 의장은 "기초의회 의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아 어깨가 무겁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지역 현안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민생 중심의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