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주시,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도시재생 아이디어 3월 4일까지 접수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이 추진된 영주시 후생시장 전경. 영주시 제공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이 추진된 영주시 후생시장 전경.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는 오는 3월 4일까지 '2025년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추진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주민이 주도적으로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체를 형성하여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또 주민들이 제안하는 공동체 활동과 도시재생 사업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부 심사와 심의를 거쳐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에 예산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공모 분야는 '일반공모'와 '기획공모' 등 2가지다.

일반공모는 도시재생사업 구역 내 주민과 사업장 등이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과 소규모 환경개선사업 등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또 기획공모는 영주시 소재 비영리단체와 사회적기업, 청년, 학생 등이 도시재생 사업에 관련한 아이디어를 제안, 실행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이번 공모는 총 5~8개 사업을 선정, '일반공모'와 '기획공모' 로 나눠 300~500만원 이내의 보조금을 차등 지원한다. 단, 신청 금액의 10%는 자부담해야 된다.

최종 선정된 보조사업자는 보탬e 시스템을 통해 보조금을 교부받아 직접 사업을 시행하고 정산하면 된다.

이동희 도시재생과장은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yjrc.kr)의 공지사항과 영주시청 홈페이지(www.yeongju.go.kr)의 시정소식(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며 "뜻 있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