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교육청, 광복 80주년 기념 '태극기 달기' 캠페인 시행

삼일절 맞아 태극기 게양 독려… SNS 이벤트 진행
독립운동 정신 기리며 국민 참여 확대 기대

경북교육청이 광복 80주년 나라사랑 캠페인으로 추진하고 있는 삼일절 태극기 달기 캠페인의 포스터.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이 광복 80주년 나라사랑 캠페인으로 추진하고 있는 삼일절 태극기 달기 캠페인의 포스터.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24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광복 80주년을 맞아 '삼일절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경북교육청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운영되며 독립지사와 순국선열들의 희생을 기리고 태극기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경북지역 내 기관과 학교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캠페인은 '태극기 달고 인증샷 찍기'와 '태극기 찾기 퀴즈 참여'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태극기 달기 인증샷 이벤트는 경북교육청 SNS를 팔로우한 뒤 태극기를 게양한 사진과 손 하트를 포함한 인증샷을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태극기달기운동, #경상북도교육청, #나라사랑, #제106주년삼일절, #광복80주년)와 함께 올린 후, 응모 링크를 통해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태극기 찾기 퀴즈는 경북교육청 SNS에서 제공하는 퀴즈를 풀고 댓글과 링크를 통해 응모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캠페인 참여자 중 각각 100명씩 총 200명을 추첨해 5천원 상당의 모바일 간식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다음 달 17일 이후 경북교육청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태극기는 대한민국의 자긍심이자 독립의 상징으로 이번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많은 이들이 참여해 나라 사랑 실천에 동참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북교육청은 다양한 나라사랑 교육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