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밀양교육지원청, 청렴 마라톤 캠페인

청렴과 함께 달리는 밀양교육,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실천 캠페인 가져

김정희 교육장(사진 중앙)이 23일 청렴 실천 마라톤 캠페인에 참여한 모습. 밀양교육지원청 제공
김정희 교육장(사진 중앙)이 23일 청렴 실천 마라톤 캠페인에 참여한 모습. 밀양교육지원청 제공

경상남도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23일 밀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21회 밀양아리랑마라톤대회에서 밀양시민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모인 만여 명의 참가자와 함께 추운 날씨 속에서도 청렴 의식을 고취하는 특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밀양아리랑마라톤대회는 2004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전국적인 행사로 자리 잡았으며, 매년 1만여 명 이상의 참가자가 함께하는 대규모 스포츠 축제다.

밀양교육지원청은 휴일에도 불구하고 40여명의 직원들이 마라톤에 참여하면서, 청렴을 생활속에서 실천하는 방법과 청렴한 밀양교육 홍보 등 시민과 함께 공감하는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에서 밀양교육지원청은 '청렴! 달리듯 실천하고, 완주하듯 지켜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청렴 부스 운영을 통해 반부패‧청렴의 중요성을 알리고, 참가자들이 자연스럽게 청렴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청렴 실천 쿠폰 뽑기'이벤트도 진행했다.

아이를 데리고 온 한 참가자는 "쿠폰을 뽑아 미션을 수행했는데 아이가 좋아하는 간식과 소정의 기념품도 받을 수 있어 재미있게 참여했다"고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문화 조성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청렴과 신뢰의 가치를 공유하는 이번 캠페인이 '높은 청렴문화의 힘! 밀양교육'을 알리고, 밀양 시민들에게 깊은 울림을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