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 손광희 연구원 '실험동물연구장학생'에 선발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 손광희 연구원이 2025 한국실험동물학회 동계 심포지엄에서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 손광희 연구원이 2025 한국실험동물학회 동계 심포지엄에서 '실험동물연구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임상센터 손광희 연구원이 2025 한국실험동물학회 동계 심포지엄에서 '실험동물연구장학생'으로 선발됐다고 24일 밝혔다.

실험동물연구장학생은 실험동물 관련 업무에 종사하며 학업을 병행하는 연구자를 대상으로 한국실험동물학회에서 심사절차를 거쳐 선발한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 손광희 연구원은 이번 심포지엄에서 '실험동물연구장학생'으로 선발돼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았다.

손광희 연구원은 암 진단 및 치료가 가능한 테라그노시스물질 개발과 이에 대한 유효성 평가 연구 내용을 바탕으로 생체재료 및 약학 분야의 권위 있는 국제학술지(ACS Applied Materials & Interfaces, IF=9.46)에 연구 논문을 제 1저자로 게재하는 등 학업을 병행하면서도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구선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실험동물 분야의 저명한 학회인 한국실험동물학회에서 우수한 연구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자랑스럽다"며 "향후 재단의 우수한 연구 역량과 직원들의 성과가 전임상 분야 연구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