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 경남 4개 군(산청·함양·거창·합천) 군수와 지역구 신성범 국회의원은 지난 23일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을 초청, 제4차 서부 경남 4개 군 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부경남 4개 군 행정협의회는 ▷인구·지역 소멸 대응 계획 및 대응 방안 ▷연계협력사업 공동 발굴 및 대응 ▷일자리·주거·의료·복지 등 현안 사업 공동 대응 대책 수립 ▷기타 공동 대응이 필요한 주요 현안 사업 등을 논의하기 위해 결성됐으며, 분기 별로 4개 군을 순회하며 열고 있다.
거창군에서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2027년 경상남도 도민 체육대회의 4개 군 공동 유치를 위한 협력 방안과 4개 군을 둘러싸고 있는 덕유산, 가야산, 지리산 국립공원과 관련한 현안과 발전 방향을 국립공원공단에 건의하는 등 4개 군 공동 발전을 위한 과제를 논의했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서부 경남 4개 군과 관련된 국립공원 현안에 대하여 깊이 알 수 있었다. 이번 행정 협의회 건의 내용을 반영해 4개 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성범 국회의원은 "4개 군 공동 현안을 논의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서부 경남의 공동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자"고 했다.
한편, 신성범 국회의원은 작년 하반기 서부 경남 4개 군의 현안 사업과 재난 안전 해소를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13개 사업, 77억원을 확보한 바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조기 대선 시 시장직 사퇴…내가 집권하면 TK현안 모두 해결"
전국 곳곳 이어지는 '탄핵 반대' 목소리… 이번엔 대전서 '윤 탄핵 반대' 세력 집결
'탄핵 반대' 대전 집회, 30만명 예상…매일신문 전한길 강사 연설 등 현장 생중계
[단독] 국가보안법 전과자, 국회에 몇 명이나 있을까?
신평 "한동훈, 키워준 尹 배신…탄핵소추·구속 방아쇠 당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