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내 최대 두부공장 견학 오실 분? 풀무원, 두부공장 참가자 모집

두부 생산공정부터 지속가능 식문화까지 배우는 체험 프로그램
올해 12월까지 월별로 대면·비대면 견학 프로그램 운영
풀무원 공장견학 홈페이지에서 참가자 선착순 모집

풀무원 공장견학에 참가한 고객들이 음성 두부공장 3층 쿠킹 스튜디오에서 두부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풀무원 제공
풀무원 공장견학에 참가한 고객들이 음성 두부공장 3층 쿠킹 스튜디오에서 두부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풀무원 제공

풀무원이 국내 최대 규모의 두부 생산시설을 갖춘 풀무원 음성 두부공장을 견학할 수 있는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은 충북 음성에 있는 풀무원 음성 두부공장을 고객들에게 보여주는 무료 고객 체험 프로그램 '풀무원 팩토리'를 운영하고 있다.

2003년에 준공된 풀무원 음성 두부공장은 국산 콩두부, 두부면 등을 비롯해 하루 최대 30만모 이상의 두부를 생산하고 있다. 2011년에는 두부공장 인근에 물류센터를 세워 풀무원 제품을 전국 각지로 배송해 왔으며, 2021년에는 최첨단 HMR 생면공장을 구축해 국내 생면시장의 혁신을 이끌어가고 있다.

풀무원에 따르면,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누적 3만5천명이 넘는 고객들이 제품 생산·물류 현장 관람 및 제품 관련 체험 기회를 얻었다.

올해 풀무원은 지속가능한 식문화까지 쉽게 익힐 수 있게 돕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우선, 5인 이상 35명 이하의 단체 대상 대면 공장 견학 프로그램은 올해 12월까지 매달 운영된다. 매주 2회(화요일, 목요일)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견학 단체에 맞춰 ▷대학교 ▷초등학교&중학교 대상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참가자들은 두부공장을 둘러보며 풀무원 두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다. 두부공장 내부의 쿠킹 스튜디오에서는 두부를 직접 만들고, 두부를 활용한 211 식사법 등 지속가능한 식문화도 체험할 수 있다. 앞선 체험들 이후에는 식품 관련 전문가들의 멘토링도 제공된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풀무원 공장견학 홈페이지(https://tour.pulmuone.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두부공장 인근에 위치한 생면공장, 물류센터 추가 견학은 별도 협의 후 견학할 수 있다.

비대면 견학 프로그램인 '풀무원 누들 팩토리 LIVE 견학', '풀무원 두부 팩토리 LIVE 견학' 또한 올해 12월까지 매월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제페토 기반의 메타버스에 테마파크 형태로 조성된 '누들 팩토리'와 '두부 팩토리'를 둘러보며 공장을 간접 견학할 수 있다.

메타버스 체험 이후 '풀무원 누들 팩토리 LIVE 견학'에서는 면 요리, '풀무원 두부 팩토리 LIVE 견학'에선 두부 요리 만들기가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는 '풀무원 공장견학' 홈페이지에 접속해 본인인증 후 참여 예약을 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각각 매월 1회씩 운영하며, 예약은 매회 선착순(14명)으로 마감된다.

참가자들은 제품 키트와 안내장을 집으로 받을 수 있으며, 예약 날짜에 ZOOM으로 수업에 참가하면 된다. 특히 '풀무원 두부 팩토리 LIVE 견학'에서는 브랜드 앰버서더 '에드워드 리'의 레시피를 활용한 '두부블록파스타'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이옥규 풀무원 공장견학 담당자는 "앞으로도 개인 대상 공장견학 체험 프로그램, 계절별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이며, 고객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체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