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P(데이터 유출 방지) 보안기업 세이퍼존이 MS 365 팀즈 테넌트 보안 및 MS 365 이메일 발송 승인·감사 시스템을 출시했다.
MS 365의 협업 도구 팀즈(Teams)는 국내외 기업에서 널리 사용되지만, 사용자가 PC·노트북을 통해 개인 계정이나 외부 기업 테넌트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어 보안 우려가 제기돼 왔다. 기업 내부 데이터를 다운로드한 후 개인용 팀즈나 경쟁사 계정에 업로드하면, 실시간으로 정보가 외부로 유출될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이에 세이퍼존은 팀즈 테넌트 외부 공유 통제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화이트리스트 기반으로 '인가된 기업 테넌트'만 허용하거나, 블랙리스트 기반으로 '비인가 개인·외부 기업 테넌트'만 차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내부 데이터의 외부 유출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세이퍼존은 MS 365 Azure Exchange 이메일 보안 강화를 위한 'SaferZone 네트워크 이메일 DLP' 시스템도 출시했다. 이 시스템은 기업 내부에서 외부로 발송되는 중요·기밀 정보가 포함된 이메일을 승인 및 감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이퍼존 장성민 CTO는 "MS 365 팀즈와 이메일은 기업 내 필수적인 협업 도구이지만, 보안 문제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며 "세이퍼존의 솔루션을 통해 외부 비인가 테넌트로의 데이터 공유를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다"고 밝혔
댓글 많은 뉴스
박은정, 315일 전 尹에게 받은 난 키워 '파면 축하 난'으로 선물
홍준표 대구시장 퇴임식 "시장직 내려놓지만, 든든한 후원자로서 역할하겠다" [영상]
사저 복귀한 尹 "임기 못 끝내 아쉽다…나라 위한 새로운 길 찾을 것"
추미애, 이낙연 저격 "예전 전두환 칭송…국힘과 연대 이상할것 없어"
한남동 떠나 서초동으로 간 尹 "나라·국민 위한 새로운 길 찾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