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은 24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영장 기각 은폐 의혹'과 관련해 공수처장의 즉각 사퇴를 촉구했다.
여당 소속 법제사법위원들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해당 의혹을 언급하며 오동운 공수처장 사퇴 및 윤석열 대통령 석방을 요구했다. 이들은 "관할인 서울중앙지법에서는 도저히 영장을 발부받을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우리법연구회가 장악한 서울서부지법 판사들의 성향을 이용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최보윤 비상대책위원은 이날 국민의힘 비대위 회의에서 "공수처는 대통령을 피의자로 명시한 압수수색 통신 영장을 청구했지만, 구속 체포 영장은 청구하지 않았다는 말장난으로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며 "술을 먹고 운전은 했으나, 음주 운전은 하지 않았다는 말과 무엇이 다르겠냐"고 비판했다.
신동욱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공수처가 처음에 (서부지법에 영장 신청한 이유가) 용산 관할지가 서부지법이기 때문이라고 했던 게 거짓말이다. 주진우 의원 공개질의에도 '영장 청구한 적 없다' 했다. 공수처가 사죄하고 이 부분에 대한 입장 내야 한다"고 압박했다.
김석기, 이만희, 강명구 의원 등 여당 의원 20여명은 이날 오후 공수처를 항의 방문해 윤 대통령에 대한 수사 권한 및 영장 청구 적법성 논란 등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윤 대통령 법률대리인단은 지난 21일 공수처가 서울중앙지법에 윤 대통령 압수수색 및 통신영장을 청구했다가 기각당했음을 밝혔다. 공수처는 기각 사유가 내란죄 수사권에 관한 내용이 아니었다고 반박했으나 중앙지법에 대통령 관련 영장 청구 이력이 없다는 기존 입장을 번복하며 거센 비판을 받았다.

댓글 많은 뉴스
전국 곳곳 이어지는 '탄핵 반대' 목소리… 이번엔 대전서 '윤 탄핵 반대' 세력 집결
홍준표 "조기 대선 시 시장직 사퇴…내가 집권하면 TK현안 모두 해결"
'탄핵 반대' 대전 집회, 30만명 예상…매일신문 전한길 강사 연설 등 현장 생중계
[단독] 국가보안법 전과자, 국회에 몇 명이나 있을까?
신평 "한동훈, 키워준 尹 배신…탄핵소추·구속 방아쇠 당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