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고 계명문화대학교 SCOUT사업단 주최하며 더컴퍼니씨협동조합이 운영한 '2024 계명문화대학교 SCOUT사업 청소년 창업스쿨'이 24일 개최됐다.
2024년 계명문화대학교 SCOUT사업은 지역 내 예비 창업자를 위한 특화 맞춤형 창업 프로그램으로 △ 창업 마케팅 커스텀 프로그램 △ 펫테크 로컬창업 아카데미 △ 펫테크 창업 아카데미 △ 청소년 창업스쿨 등 모두 4개 분야를 구성해 진행했다.
2024학년도 SCOUT사업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청소년 창업스쿨'은 지역 내 ESG 창업에 관심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화형 AI와 디자인씽킹 교육기법을 활용해 팀별 ESG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 모의투자 대회를 경험함으로써 청소년의 올바른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지역 창업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 팀 빌딩(이색 미니 올림픽) △ ESG 창업이해 및 기업가 정신 강연(더컴퍼니씨협동조합 권준열 본부장) △ AI를 활용한 팀별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구체화 △ 팀별 창업 모의투자 대회 순서로 진행됐다.
또 참여한 청소년은 각 4조로 구성돼 △ 그린블록(의류폐기물의 재활용 공정 과정을 단순화하기 위한 재활용 분류형 의류수거함 개발) △ Navit(홈스쿨링 자기주도학습 생활습관 형성 커뮤니티 앱) △ 언더더씨(해양 수질정화 드론 창업) △ 라스트댄스(초고령 사회에 걸맞는 시니어들을 위한 여행 패키지)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모의투자 대회를 진행했다.
더컴퍼니씨협동조합 강은경 대표는 "지역 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함께 ESG 창업에 대해 고민하고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함으로써 쉽고 재밌게 창업에 대해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계명문화대학교 김재현 SCOUT사업단장(산학협력단장 겸직)은 "2월간 총 4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지역 청소년·대학생·청년에게 진로의 한 분야로써 창업에 대해 더 많이 알릴 수 있었다"며 "대학이 지역 창업자를 육성하는 교육기관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조기 대선 시 시장직 사퇴…내가 집권하면 TK현안 모두 해결"
[단독] 국가보안법 전과자, 국회에 몇 명이나 있을까?
전국 곳곳 이어지는 '탄핵 반대' 목소리… 이번엔 대전서 '윤 탄핵 반대' 세력 집결
"강성 발언보다는 국민 통합 위한 메시지 내달라"…여권, 尹 최종 변론 의견 표출
김병주, '尹 참수' 모형칼 들고 활짝…논란되자 "인지 못했다"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