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펀키즈스포츠협동조합(이하 펀키즈)이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스포츠 재능기부 사업'을 2년 연장한다. 이로써 취약계층 아동들은 더욱 안정적으로 체육 활동을 접하며 신체 발달과 협동심을 키울 수 있게 됐다.
지난 2023년부터 펀키즈는 안동시와 협력해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스포츠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스포츠 교육을 받기 어려운 아동들에게 축구, 농구, 기초 체력 훈련 등 다양한 체육 활동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총 10명의 아동이 맞춤형 체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었다.
이번 연장 결정으로 올해부터 펀키즈는 보다 체계적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펀키즈 측은 아이들이 원하는 종목을 중심으로 체육 활동을 진행해 1:1 맞춤형 수업을 통해 부족한 운동 기능을 향상시킬 계획도 세웠다. 또 참가 아동들이 일반 등록 학생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배려해 소외감 없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펀키즈의 이런 꾸준한 노력은 지역 사회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2023년 12월에는 안동시로부터 지역 아동 체육교육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시정발전 유공 민간인 표창패'를 받는 영예도 안았다.
장민정 펀키즈 대표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며 건강한 체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조기 대선 시 시장직 사퇴…내가 집권하면 TK현안 모두 해결"
[단독] 국가보안법 전과자, 국회에 몇 명이나 있을까?
김병주, '尹 참수' 모형칼 들고 활짝…논란되자 "인지 못했다" 해명
한동훈 "기꺼이 국민 지키는 개 될 것"…이재명 '개 눈' 발언 맞대응
尹 대통령 지지율 48.2%…국힘 43.5%·민주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