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송군, 어르신 낙상사고 예방 위해 운동 교실 개설

경로당 4개소 직접 찾아 운영
어르신 위한 적응 운동, 의자 활용 운동 등 구성

청송군보건의료원이 진행하는
"넘어지면 안돼요!" 청송군보건의료원이 진행하는 '어르신 근력·균형 운동 완성 교실' 모습. 청송군 제공
"쭉~쭉~ 당겨요!" 청송군보건의료원이 진행하는 '어르신 근력·균형 운동 완성 교실' 모습. 청송군 제공

청송군보건의료원이 어르신들의 낙상사고 위험과 근력 감소를 예방하기 위해 이달부터 4월까지 '어르신 근력·균형 운동 완성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경로당 4개소(진보면 신촌리·안덕면 명당리·주왕산면 내룡리·청송읍 부곡리)를 직접 찾아가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사전·사후 체력 측정(근지구력·평형성·유연성)을 통해 운동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주 1회 총 10주 과정으로 낙상 예방을 위한 다양한 근력·균형 운동을 배우게 된다.

운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을 위한 적응 운동 ▷의자를 활용한 운동 ▷파트너와 함께하는 운동 ▷서서 하는 운동 등으로 구성돼 어르신들이 쉽고 즐겁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과 신체활동 참여를 유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송군보건의료원이 진행하는 '어르신 근력·균형 운동 완성 교실' 모습. 청송군 제공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