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 '경로당 연계 아동돌봄터' 5호점 개소

24일, 태화동 우성아파트 결로당서 5호점 개소식
맞벌이 가구 등 저녁시간 아동돌봄 공백해소 기여
전문 돌봄교사와 함께하는 안전한 돌봄 환경 조성

안동시는 태화 우성아파트 경로당에서
안동시는 태화 우성아파트 경로당에서 '경로당 연계 아동돌봄 5호점' 개소식을 가졌다. 안동시 제공

안동시는 지난 24일 태화 우성아파트 경로당에서 '경로당 연계 아동돌봄터' 5호점 개소식을 가졌다.

이번에 문을 연 5호점은 태화 우성아파트 경로당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탕으로 이뤄졌으며, 지난 10일부터 전문 돌봄교사를 배치해 체계적인 방과후 아동돌봄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경로당 연계 아동돌봄터'는 방과후 돌봄 수요가 많은 아파트 단지 내 경로당을 확보해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초등학생 및 취학 전 아동에게 놀이, 독서지도 및 미술 활동 프로그램 등 무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현재 경로당 연계 아동돌봄터는 송현 휴먼시아 3단지 경로당(2호점), 옥동 휴먼시아 8단지 경로당(3호점), 용상현대아파트제2경로당(4호점)을 운영 중이다.

아동돌봄터 5호점 신규 개소로 맞벌이 가구 등의 아동 돌봄 공백을 해소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안동시의 설명이다.

다음달 중순부터는 교육발전특구 지원사업과 연계해 경로당 연계 아동돌봄터에 ▷체육활동 지원 ▷몬테소리 교구 지원 ▷초등역사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지원할 예정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전문 돌봄교사가 상주하는 경로당 연계 아동돌봄터 운영을 통해 아이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질 높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동시는 태화 우성아파트 경로당에서
안동시는 태화 우성아파트 경로당에서 '경로당 연계 아동돌봄 5호점' 개소식을 가졌다. 안동시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