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교육청, 학부모 대상 권역별 대입 설명회 개최

다음 달 10~18일, 도내 4개 권역에서 순차 진행
2026학년도 대입의 변화 분석

경북교육청 전경. 매일신문DB
경북교육청 전경. 매일신문DB

경북교육청은 다음 달 10일부터 18일까지 도내 4개 권역에서 '2025학년도 학부모 대상 권역별 대입 설명회'를 연다. 고등학교 3학년들이 대학에 진학하게 될 2026학년도의 대입의 변화를 분석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올바른 진학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경북교육청은 경북지역의 넓은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북부(안동) 3월 10일 안동고등학교 비마홀 ▷동부(포항) 3월 11일 경북교육청문화원 ▷남부(경산) 3월 17일 경산교육지원청 ▷서부(구미) 3월 18일 경북교육청연수원 등 4개 권역으로 나눠 순차적으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2026 대입의 이해와 진학 방향 설계'를 주제로 김창묵 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파견교사가 강사로 나서 대입 변화와 주요 입시 전략을 분석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경북 지역 인문계 고3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가 신청은 다음 달 5일까지 경북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gbe.kr/jinhak)를 통해 하면 된다. 각 학교를 통해 안내 문자와 신청 링크가 발송될 예정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이 2026학년도 대입제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자녀의 진학 방향을 설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대입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공교육 내에서 체계적인 진로·진학 지도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