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은 다음 달 10일부터 18일까지 도내 4개 권역에서 '2025학년도 학부모 대상 권역별 대입 설명회'를 연다. 고등학교 3학년들이 대학에 진학하게 될 2026학년도의 대입의 변화를 분석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올바른 진학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경북교육청은 경북지역의 넓은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북부(안동) 3월 10일 안동고등학교 비마홀 ▷동부(포항) 3월 11일 경북교육청문화원 ▷남부(경산) 3월 17일 경산교육지원청 ▷서부(구미) 3월 18일 경북교육청연수원 등 4개 권역으로 나눠 순차적으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2026 대입의 이해와 진학 방향 설계'를 주제로 김창묵 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파견교사가 강사로 나서 대입 변화와 주요 입시 전략을 분석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경북 지역 인문계 고3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가 신청은 다음 달 5일까지 경북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gbe.kr/jinhak)를 통해 하면 된다. 각 학교를 통해 안내 문자와 신청 링크가 발송될 예정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이 2026학년도 대입제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자녀의 진학 방향을 설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대입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공교육 내에서 체계적인 진로·진학 지도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尹파면' 선고 후 퇴임한 문형배 "헌재 결정 존중해야"
'퇴임 D-1' 문형배 "관용과 자제 없이 민주주의 발전 못해" 특강
"조직 날리겠다" 文정부, 102차례 집값 통계 왜곡 드러나
헌재재판관 지명 위헌 논란…한덕수 대행 역풍 맞나
한덕수 돌풍, '어게인 노무현'?…영남이 선택한 호남 후보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