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양군, 신규 공무원 오리엔테이션 개최

신규 공무원 25명 대상 조직문화와 업무 역량 강화 교육 진행
소명의식 함양 프로그램 운영, 군정 방향 공유

오도창 영양군수가 28일 영양군 신규공무원들과 함께 화이팅 포즈를 취하며 기념 촬영하고 있다. 영양군 제공
오도창 영양군수가 28일 영양군 신규공무원들과 함께 화이팅 포즈를 취하며 기념 촬영하고 있다. 영양군 제공

경북 영양군은 지난 27일과 28일 이틀간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에서 신규 공무원 25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규 공무원들이 조직문화를 이해하고 업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공직자로서의 사명감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오도창 영양군수가 직접 군정 방향과 공직자로서의 기본자세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또한 전문 강사진이 참여해 소통과 갈등 해결을 주제로 강의를 펼쳤고, 전통주와 음식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한 신규 공무원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공직자의 기본자세를 다시금 생각하게 됐다"며 "영양군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며 지역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자로서의 소명의식을 다지고, 조직에 빠르게 적응해 군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