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권영진 의원, 대구서 '탄핵정국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강연 진행

尹 탄핵심판 핵심 쟁점 분석…헌재 등 사법기관의 부당한 절차 강행

권영진 국민의힘 의원(대구 달서병)이 28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쟁점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권영진 의원실 제공
권영진 국민의힘 의원(대구 달서병)이 28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쟁점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권영진 의원실 제공

권영진 국민의힘 의원(대구 달서병)이 28일 대구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쟁점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권 의원은 이날 오후 4시 대구 북구 iM뱅크 제2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분권과 통합 포럼'에서 '탄핵 정국,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강단에 오른 권 의원은 변론 절차를 끝마치고 선고를 앞둔 윤 대통령 탄핵 심판의 실상과 헌법재판소 등 사법기관의 부당한 절차 강행 등에 대한 핵심 쟁점을 조목조목 제시했다.

권 의원은 지난 20일 헌재 본청 앞에서 탄핵 심판에서 윤 대통령의 방어권이 제대로 보장되지 않는다는 점을 지적하며 '릴레이 1인 시위'에 나서기도 했다.

지난 2023년 5월 활동을 시작한 '분권과 통합 포럼'은 상임고문을 맡고 있는 권 의원이 주축이 된 모임으로, 지방분권·지역균형발전·국민통합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꾸려졌다.

과거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전 통일부 장관)·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철우 경북도지사·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등이 연사로 초청돼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