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운대, 신입생 대상 '이룸' 프로그램 운영…대학생활 적응 돕는 특별한 시간

총 1천707명 입학

신입생 동기유발 프로그램인 이룸(EROOM)에 참여한 경운대 신입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경운대 제공
신입생 동기유발 프로그램인 이룸(EROOM)에 참여한 경운대 신입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경운대 제공

경운대가 2025학년도 입학식과 함께 신입생 대상 대학생활 동기유발 프로그램 '이룸'(EROOM)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입학식은 지난 4일 교내 경운벽강아트센터에서 열렸으며, 대학 3대 특성화 분야인 항공, 사회서비스, 첨단산업(SW, 반도체)의 주요 기업인과 지역 단체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약 2천여 명의 신입생과 학부모가 참석해 새 출발을 축하했다.

이번 입학식에서는 학부(과) 신입생 1천359명, 대학원 318명, 최고위관리자과정 30명 등 총 1천707명의 신입생이 입학선언을 통해 정식으로 경운대학교 학생이 됐다.

입학식 행사는 졸업생 선배들의 대학생활 조언 및 응원 메시지 영상, 총학생회 인사, 포르티시모 중창단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신입생 대표로 입학선서를 한 항공운항학과 김정우 학생은 "조종사의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입학식 이후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신입생들은 대학생활 동기유발 프로그램인 '이룸(EROOM)'에 참여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생활의 설렘을 알리는 축제와 함께 대인관계, 학습유형이해, 커뮤니케이션, 미래 트렌드 이해 등의 특강, 그리고 경운대학교의 다양한 장학제도와 글로벌 프로그램, 기업협업 교육 등을 소개해 신입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