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원 신윤복의 '미인도'를 제품 라벨에 담은 '아이시스8.0 미인도 스페셜 에디션'이 대구에서 한정 판매된다.
이번 에디션은 대구간송미술관의 성공적인 개관을 기념하고, 한국 미술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간송미술문화재단과 롯데칠성음료가 공동 기획한 상품이다.
간송 컬렉션을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이자 대구간송미술관 개관전 당시 큰 감동을 선사한 혜원 신윤복의 '미인도'를 라벨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3월 초부터 8월까지 대구에서만 한정 판매되며, 대구간송미술관 1층 '간송 아트숍'을 비롯해 대구지역 내 다양한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구 외 지역에서는 서울 성북구 간송미술관(전시 운영 시)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간송미술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아이시스8.0 미인도 스페셜 에디션'은 단순한 아트 컬래버를 넘어, 한국 고미술의 아름다움과 변치 않는 가치를 시민들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며 "특별한 가치를 담은 아이시스8.0을 통해 대구 시민들과 함께 대구간송미술관의 성공적인 개관을 기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와 혜원 신윤복의 만남은 이번이 첫 번째가 아니다. 앞서 2022년 간송미술문화재단과 롯데칠성음료는 업무협약(MOU)을 맺고 그 해에 출시한 청주 '백화'의 라벨에 '월하정인'을 실은 바 있다.
또한 간송 컬렉션 중 '백자청화철채동채초충난국문병', 겸재 정선의 '압구정', 단원 김홍도의 '백매', 조희룡의 '홍매'를 와인 브랜드 '마주앙'의 라벨에 담아 출시하며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한국 미술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노력을 해왔다.
댓글 많은 뉴스
'尹파면' 선고 후 퇴임한 문형배 "헌재 결정 존중해야"
'퇴임 D-1' 문형배 "관용과 자제 없이 민주주의 발전 못해" 특강
"조직 날리겠다" 文정부, 102차례 집값 통계 왜곡 드러나
헌재재판관 지명 위헌 논란…한덕수 대행 역풍 맞나
한덕수 돌풍, '어게인 노무현'?…영남이 선택한 호남 후보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