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경북개발공사 지목받아 동참, 경북연구원 지목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원장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원장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저출생·고령화 등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되는 전국적인 캠페인으로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경상북도개발공사의 지목을 받아 동참했으며 다음 주자로 경북연구원을 지명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올해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온종일 돌봄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과 일과 생활이 조화를 이루는 문화 정착을 위한 '일·생활균형지원센터'의 개소를 추진하고 있다.

이 밖에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통해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마련하고, 경력 보유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 경북도의 '저출생 부담 타파 4대 문화 운동'에 적극 동참하는 방안으로 다양한 가족 형태를 존중하는 문화 조성, 육아에 친화적인 직장 환경 구축, 일·생활 균형 실천 확산 등 사회적 인식 개선에도 앞장서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민들이 인구문제에 대한 인식을 더욱 높이도록 힘쓰고, 저출생 극복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돌봄과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통하여 인구문제 해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