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화)은 26일 오전 11시 밀양교육지원청 3층 대강당에서 학교장 대상으로 '2025년 한국형 사회정서교육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설명회에서 사회정서교육의 학교 정규 교육과정에의 적용, 구체적인 활동 및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한국형 사회정서교육은 한국의 문화적, 교육적 특성을 반영하여 학생들의 사회적 기술과 정서적 역량을 길러주는 교육방식이다. 이 교육은 학생들이 자신과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조절하여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고 올바른 의사결정을 하도록 돕는다.
박정화 교육장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학생들이 학업뿐만 아니라 삶에서도 성공하기 위해서는 감정 조절, 공감 능력, 협력할 줄 아는 역량이 필수적이다. 오늘 설명회를 통해 사회정서교육의 가치와 구체적인 운영 방안을 공유하며, 각 학교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함께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영란 학교통합지원센터장은 "한국형 사회정서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학교 환경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이를 통해 전인적 교육이 실현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민주 초선들 "30일까지 마은혁 미임명시, 한덕수 포함 국무위원 모두 탄핵" [성명서 전문]
'이재명 무죄' 선고한 최은정·이예슬·정재오 판사는 누구?
역대급 재앙된 '괴물 산불'…미숙한 대처가 더 키웠다
우원식 의장, 韓대행 '마은혁 미임명' 권한쟁의 심판 제기
이재명 망언집 읽은 안철수 "극히 위험한 사람…절대 안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