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7회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상 노미네이트, 제48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대상, 제57회 시체스국제판타스틱영화제 애니메이션 대상, 제26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국제경쟁 장편 대상 등을 수상하며 화제를 모은 영화 '달팽이의 회고록'이 오는 30일(수)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 포스터와 스틸컷을 공개했다.
'달팽이의 회고록'은 거듭 덮쳐오는 불운한 운명 속에서도 인생의 희망을 찾아가는 그레이스의 성장을 담은 스톱모션 클레이 애니메이션. 지난 3월 개최된 제97회 아카데미시상식, 골든글로브시상식에 노미네이트 되고,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시체스국제판타스틱영화제,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등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수상한 화제작으로 주목받았다.
'달팽이의 회고록'은 영혼의 단짝인 쌍둥이 길버트와 각각 다른 가정으로 입양된 이후 외로운 나날을 보내던 그레이스가 옷장 속에서 키우는 달팽이 실비아에게 자신의 흘러온 인생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주며 인생을 반추하는 내용을 감동적으로 담아낸 애니메이션이다. 8년의 제작 기간과 약 7천여 개의 오브제, 13만5천장의 캡처로 인고의 시간을 거쳐 탄생한 영화는 섬세한 묘사로 한 인간의 삶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게 한다.

'하비 크럼펫'으로 제76회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하고, 제25회 선댄스영화제 개막작이자 제33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대상 수상작인 '메리와 맥스'로 많은 마니아층을 이끌어냈던 애덤 엘리어트 감독의 신작으로, 다시 한번 깊은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달팽이의 회고록'은 2024년 제48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관객들에게 처음 공개됐고, 대상인 크리스탈 작품상을 수상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이어 제81회 골든글로브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과 제97회 아카데미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 노미네이트, 제57회 시체스국제판타스틱영화제 애니메이션 대상, 제68회 런던국제영화제 공식 경쟁 최우수 영화상, 제48회 예테보리국제영화제 대상과 더불어 15회 수상, 70회 노미네이트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국내에서는 제26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아시안 프리미어로 공개, 최고 영예인 국제경쟁 장편 대상을 수상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현충원서 또 "예의가 없어" 발언…왜?
홍준표, '개헌' 시사 "내가 꿈꾸는 대한민국은 제7공화국, 탄핵정국 끝나면 국가 대개조 나서야"
박찬대 "한덕수, 4월 1일까지 마은혁 임명 안 하면 중대 결심"
尹 선고 지연에 다급해진 거야…위헌적 입법으로 헌재 압박
'위헌소지' 헌법재판관 임기연장법 법사위 소위 통과…문형배·이미선 임기 연장되나(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