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이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25년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인증 기간은 오는 3월 20일부터 3년간 유지된다.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제는 기업 내 발명 활동을 장려하고, 발명자에 대한 합리적인 보상 체계를 운영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우수 사례를 선정해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을 받은 기업은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 관련 우선 심사 대상에 포함되며 등록료 일부 감면 등 혜택을 받는다. 이외에도 정부 지원 사업 평가 시 우대 가점, SGI서울보증의 보험료 할인 및 보증 한도 확대 등도 적용된다.
JW중외제약은 사내 특허 관리 규정을 바탕으로 매년 직무발명심의위원회를 운영하며, 발명의 특허 가능성과 사업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평가 결과에 따라 등급을 부여하고, 이에 기반해 발명자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구조다.
회사 측은 직무발명 보상제도의 체계적인 운영 외에도 임직원의 발명 의욕을 높이기 위한 제도 개선에도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보상 기준을 명확히 하고, 실질적인 동기 부여가 가능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최근 2년간 진행된 직무발명보상 평가 기간 동안 JW중외제약은 등록 완료된 6건의 발명에 대해 내부 보상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JW중외제약은 향후 전사 차원의 직무발명 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연구개발 부서뿐만 아니라 전 부문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식재산권에 대한 인식 제고 활동을 강화하고, 우수 발명자에 대한 포상 제도도 세분화할 방침이다.
댓글 많은 뉴스
전한길 "탄핵 100% 기각·각하될 것…尹 복귀 후 개헌·조기총선 해야"
"헌재 결정 승복 입장 변함없나" 묻자…이재명이 한 말
尹 선고 지연에 다급해진 거야…위헌적 입법으로 헌재 압박
'위헌소지' 헌법재판관 임기연장법 법사위 소위 통과…문형배·이미선 임기 연장되나(종합)
박지원 "탄핵 심판 5:3?…기각하면 제2의 이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