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용 의원(고령성주칠곡)과 김형동 의원(안동예천)이 최근 경북 산불로 인해 농기계 피해를 입은 농가에 농기계를 즉각 임대, 지원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
7일 정 의원과 김 의원은 이날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의실에서 '산불 피해지역 농기계 지원 대책 간담회'를 개최하고 농기계 임대 및 지원에 대한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최호종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전무이사, 최형우 (주) 대동 국내사업본부장, 김동익 주식회사 티와이엠 국내사업본부장, 유현성 LS엠트론 영업본부장, 방승일 주식회사 아세아텍 영업본부장 등 농기계 업체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농기계 업체들은 간담회를 통해 피해 지원책 마련을 위해 ▷농기계 피해 규모 조기 파악 ▷농기계 구입시 융자 지원 확대 ▷농기계 구입 지원시 수입 농기계 지원 제외 ▷산불 피해 농기계 폐차 지원 ▷지역별 수리봉사 거점지역 설정 ▷정부의 행정적·재정적 지원 확대 등을 제시했다.
김형동 의원은 "이번 산불로 농작물과 농기계 피해를 입은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모두가 협력해야 한다"면서 농기계공업협동조합과 농기계 업체에도 피해 농가에 대한 지원 확대를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정희용 의원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농민들이 영농 활동에 빠르게 복귀할 수 있도록 농기계 구입 보조금 확대 및 무이자 융자 등 선제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농기계 업체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정부·지자체에 전달하여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