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최근 대구시청년센터와 청년 고용 활성화와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청년 성장지원 및 지역사회 고용 활성화'를 목표로, 양 기관은 지역 청년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지원, 고용 연계를 위한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주요 협력 분야는 ▷청년 진로·취업 활동 지원 ▷청년 고용 활성화 교육 및 프로그램 연계 ▷지역 우수기업 발굴 및 YES매칭 사업 강화 등이다.
대구한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특히 졸업생 특화프로그램 사업팀을 중심으로 대구시청년센터와 협업해 ▷재학생 및 미취업 졸업자 대상 공동 취업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청년 일자리 행사 개최 ▷청소년교육상담 등 관련 학과 중심의 현장 일경험 프로젝트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대구시청년센터 오창식 센터장과 이소영 전략기획팀장, 대구한의대 김홍 진로취업처장, 서영균 취업지원팀장, 이재관 취업지원관 등이 참석했다.
대구한의대는 "지역 내 취업 유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고용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재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국민의힘 "주 4.5일 근무 대선 공약 반영하겠다"
한동훈, '한덕수 추대론'에 견제구…"출마 부추기는 건 해당 행위"
'정치 보복' 않겠다는 이재명…"제 인생에 보복한 적 없어"
이철우, '선거 명소' 서문시장 방문…TK 지지세 결집 행보
이준석 "대구경북서도 호랑이 될 만한 사람 키워야…尹에게 누가 직언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