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이 지난 15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4년 연속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
신보는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전체 공공기관 평균(87.9점) 대비 4.4점 높은 92.3점을 받았다. 이는 2019년 현행 조사모델이 도입된 이래 신보가 받은 최고 점수다.
신보는 ▷고객자문단 ▷온라인 고객패널▷청년 이사회 ▷국민제안 등 다양한 참여형 소통 채널을 통해 이해관계자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혁신과 규제 개선을 실행하고 있다.
신보는 또 수요자 중심의 기업지원 종합 솔루션 제공기관으로서 ▷중소·중견기업 혁신성장 사다리 보증 프로그램 ▷지역 코어기업 지원 프로그램 ▷신용보증, 컨설팅 등 11개 분야 업무를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신보 'On-Biz'(온비즈) 플랫폼 등 고객 친화적 상품 도입과 제도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신보 관계자는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은 신보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고객 감동 경영과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혁신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더욱 신뢰받는 정책금융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정치 보복' 않겠다는 이재명…"제 인생에 보복한 적 없어"
한동훈, '한덕수 추대론'에 견제구…"출마 부추기는 건 해당 행위"
국민의힘 "주 4.5일 근무 대선 공약 반영하겠다"
이철우, '선거 명소' 서문시장 방문…TK 지지세 결집 행보
이준석 "대구경북서도 호랑이 될 만한 사람 키워야…尹에게 누가 직언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