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연수원은 학교 현장에서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지원하기 위해 'AI 교과서를 활용한 개념기반 탐구학습 영상 자료'를 제작·보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보급된 영상은 AI 교과서의 기능 안내가 아닌, 초등 수학 3학년 '평면도형'과 4학년 '막대그래프' 단원을 구체적 사례로 활용해 개념기반 탐구학습의 각 단계에서 AI 교과서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상세히 보여준다.
영상에는 ▷탐구 단계별 지도 전략 ▷AI 교과서 수업 적용 방법 ▷실제 수업 영상 및 효과 분석 등을 담아 교사들이 실제 수업에서의 현장 적용성을 높였다.
교육자료는 연수원 홈페이지(edu.deti.or.kr)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상시 제공해 언제든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연수원은 교원의 수업 설계 역량 강화를 위해 이 자료를 바탕으로 '초·중등 수학·영어 AI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설계 직무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옥정 대구교육연수원 원장은 "AI 교과서는 교실 수업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사고력과 탐구력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는 유용한 도구"라며 "이번 영상 자료가 학교 현장에서 교원들이 개념기반 탐구학습 기반 수업 진행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尹파면' 선고 후 퇴임한 문형배 "헌재 결정 존중해야"
'퇴임 D-1' 문형배 "관용과 자제 없이 민주주의 발전 못해" 특강
"조직 날리겠다" 文정부, 102차례 집값 통계 왜곡 드러나
헌재재판관 지명 위헌 논란…한덕수 대행 역풍 맞나
이재명 "'대통령 집무실' 세종으로…충청은 대한민국 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