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호텔관광특집] 도심 속 파라다이스… 호텔수성, 지구촌 관광·온천 휴양지 심장부로 급부상

천혜의 비경을 품은 도심속 사계절 온천 휴양지
법이산 기슭 청정암반 1천4m 온천수 대용출
호텔수성만의 자랑… 세계 최장 길이 인피니티 온천풀

호텔수성의 자랑, 루프탑 인피니티 스파풀의 모습. 호텔수성 제공
호텔수성의 자랑, 루프탑 인피니티 스파풀의 모습. 호텔수성 제공

천혜의 비경을 품은 도심 속 사계절 온천 휴양지로 주목 받는 호텔수성이 대한민국의 랜드마크로 거듭나고 있다.

호텔수성은 1960년 1월 31일 오픈한 수성 관광호텔의 전신으로 하며, 반세기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구 지역 제1호 관광호텔이란 점에서 특별하다.

2012년 7월 1일 수성관광호텔에서 호텔수성으로 새롭게 태동했으며, 2019년 11월 14일 전체 준공과 동시에 2020년 2월 4일 수성스퀘어와 신관 객실동을 그랜드 오픈했다.

호텔수성의 부지는 8만여㎡(2만4천여평)로, 호텔 객실 동을 비롯해 수성스퀘어 건물에는 컨벤션홀, 웨딩홀, 수십 개의 다양한 식음업장이 자리하고 있다.

호텔 신관엔 루프탑 인피니티 온천풀을 필두로 남녀 대온천 사우나, 사계절 전천후 각종 이벤트 노천탕 및 수영장, 대형 피트니스센터, 포시즌스 뷔페 레스토랑, THE SPA RESORT 회원 전용 라운지, 하늘정원, 힐링 산책로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완비돼 있다.

객실 수는 신관(114실)과 본관(67실)을 합쳐 총 181실에 달한다. 신관의 경우 기본 객실이 50㎡(15평) 이상으로 모든 객실이 주니어 스위트룸이며, 모든 객실에 온천원천수가 공급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온천수는 해발 629m인 법이산 용지봉 정기를 받은 청정암반 지하 1천4m에서 용출된 것으로,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pH 9.38의 강알칼리성을 띠고 있다.

또한, 루프탑 108m 세계 최장 길이의 인피니티 온천풀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 호텔을 능가하는 규모를 자랑하는 호텔수성의 시그니처 플레이스다.

호텔수성 로고
호텔수성 로고

먹거리, 즐길 거리도 다양하다. 신관 5층에 위치한 포시즌스 뷔페 레스토랑과 더불어 수성스퀘어, 부대시설에 입점한 30여개의 유명 먹거리타운이 조성돼 있으며, 최신 골프연습장 등도 운영 중이다.

특히 수성스퀘어 옥상에는 전 세계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양질의 연회 및 야외 공연을 선보이려는 목적으로, 2천여평 규모의 다채로운 '복합문화예술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대대적인 오픈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수성스퀘어 3층에 있는 컨벤션센터는 국내 단연 최대 규모로, 3천여명 이상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이미 컨벤션센터는 세계문화포럼, 세계에너지총회, 국회의원·단체장 당선대회, 대구경북 지도층 신년교례회, 세계와이즈맨 100주년 행사 등으로 그 명성을 뽐내고 있다. 호텔수성 컨벤션센터는 향후 대구 국제행사 유치를 위한 커다란 금자탑으로서 사명을 다하고 있다.

여기에 지역 주민들을 위한 'THE SPA RESORT' VIP 회원제도 운용하고 있다. 회원들은 전용라운지, 루프탑 인피니티풀, 피트니스센터, GX강습, 대온천 사우나, 노천 온천풀, 골프연습장 등의 부대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부대시설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김영미 호텔수성 대표이사는 "호텔수성은 대구의 강남, 수성구의 심장부에 위치해 천혜의 비경을 품은 도심 속 사계절 온천휴양지로서 그 자부심과 사명을 다할 것이며, 대구 시민의 자긍심과 명예를 드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단순히 머무르는 공간을 넘어 대구 지역 유일의 사계절 스파&리조트 특급호텔로서 웰니스 라이프를 주도하고 숙박, 온천, 휴양, 문화, 예술, 먹거리 등을 다양하게 공유할 수 있는 자립·자족형 관광·휴양 호텔로 우뚝 서게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김 대표이사는 "호텔수성은 임대사업장을 포함해 매년 6천700여명의 청년 일자리와 수천억원의 부가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지역 사회와 국익에 크게 기여토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호텔수성은 대구 지역 지체장애인협회에 수년 동안 식사 등 8천여만원에 상당하는 후원을 실시해왔으며, 지난해 11월엔 호텔수성 컨벤션센터에서 1천200여명의 지체장애인이 참석한 가운데 식사와 기념품 등 5천여만원 상당을 후원하는 등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