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호텔관광특집] "대구경북 최초 여행알선업" 서라벌여행사, 지역 관광문화 선도

1972년 10월 대구경북 최초로 여행알선업 시작
의료관광 및 국제여행 전문성 갖춰

대구서라벌여행사 전경. 대구서라벌여행사 제공
대구서라벌여행사 전경. 대구서라벌여행사 제공

'고객이 추구하는 새로운 경험과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고 더 넓은 세계를 열어드리는 여행'을 목표로 하는 ㈜대구서라벌여행사는 1972년 10월 대구경북 지역에서 최초로 여행알선업(국내관광알선 내국인 해외송출)을 시작하며, 지역의 관광 레저문화를 이끌어 온 선두주자 역할을 해왔다.

1982년에는 일반여행업(문화관광부 등록 제 49호)으로 발전, 외국관광객 국내유치로 외화 획득에 기여했고, 1985년에는 관광운송업인가를 취득해 최신형 관광버스 22대를 운행함으로써 관광업으로서의 구색을 모두 갖춰 전국에서 알아주는 여행백화점으로 클로즈업하게 됐다.

오랫동안 지역 밀착형 기업으로 운영해온 결과 대구 경북 권역을 가장 잘 이해하는 여행사임을 자부하는 동시에 지금까지 외국인 관광객 유치 실적으로도 뛰어난 성과를 올렸다.

2013년 외국인환자유치업체 자격 취득과 2015년 대구의료관광진흥원 정회원업체 가입, 2015년 중국단체관광객 유치 전담여행사 등으로 지정됨으로써 의료관광 및 국제여행의 전문성을 갖추었음을 인정받기도 했다.

서라벌여행사는 국제선 세계 전 항공사 예약 발권(국제항공운송협회가맹회사), 세계 각국 각 지역 현지 호텔 숙박예약, 국내선 항공권 예약 발권(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대리점), 관광호텔 콘도 숙박 예약 등 여행에 필요한 티켓 서비스를 다채롭게 제공해오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관광버스 전세 대여(45인승 최신형 관광버스 22대 보유) ▷아파트·학교 셔틀버스 운행 ▷철도승차권·국내선박권 발권 등 국내외 모든 여객, 운송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이 외에도 각종 행사 입장권 위탁 판매부터 ▷신혼여행, 단체, 효도, 배낭, 어학연수 여행알선 등 해외여행 알선업 ▷세계 각국 관광단 유치 및 여행안내, 행사대행 등 국제여행 알선업 ▷제주도, 울릉도, 홍도, 백도, 백령도 등 전국 유명관광지, 박람회 참관, 여행알선, 수학여행, 행사대행 등 국내여행 알선업을 비롯해 여행 콘텐츠에 대한 광범위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서보익 서라벌여행사 대표는 "지역 대표 여행사로서의 사명과 지역 관광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마음으로 국내 여행객들에게는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을 방문하는 외국관광객을 위해서는 한국문화와 전통체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의료체험을 결합한 품격 높은 의료관광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