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학장 배한조)는 17일 송월(주)(회장 박병대)과 스마트패션소재 및 섬유소재 산업 분야의 인력양성과 기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술정보 교류 ▷스마트패션소재 관련 러닝팩토리의 공동 활용 ▷맞춤형 교과과정 개발 및 현장실무 교육 운영 ▷기업체 취업연계 방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상호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섬유산업 분야에서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도 공동 대응할 방침이다.
협약식에는 한국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 배한조 학장을 비롯해 스마트패션소재과 채광호 교수, 윤지영 교수와 송월(주) 박창환 상무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배한조 학장은 "우리 대학의 특화된 기술교육을 바탕으로 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공동 기술개발을 통해 섬유소재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박창환 상무는 "양 기관이 보유한 강점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공동 기술개발과 인력양성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한다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송월(주)의 기술개발 경험을 대학에 공유하고, 대학은 전문인력 양성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상생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산학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 혁신 성장과 산업 수요 맞춤형 교육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尹파면' 선고 후 퇴임한 문형배 "헌재 결정 존중해야"
'퇴임 D-1' 문형배 "관용과 자제 없이 민주주의 발전 못해" 특강
"조직 날리겠다" 文정부, 102차례 집값 통계 왜곡 드러나
이재명 "대구·경북의 아들 이재명, TK 재도약 이끌겠다"
헌재재판관 지명 위헌 논란…한덕수 대행 역풍 맞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