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로 나선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홍보하는 '이재명의 페이지' 페이스북은 높은 지지율 만큼 많은 수의 지지자들 가운데 '팬심'을 다양한 재주로 뽐낸 사례들을 모아 소개했다.
흡사 아이돌과 팬의 관계와 닮은 맥락이 엿보인다.
이재명의 페이지 페이스북은 18일 오후 4시 19분쯤 '지금 이재명 캠프 공식 카페에서는..'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올려 "금손 장인들의 팬아트로, 재기발랄한 삼행시로, 이야기꽃이 피어난다"고 이재명 캠프 공식카페에 지지자들이 올린 삼행시와 손뜨개 인형을 비롯한 팬아트 등의 콘텐츠를 소개했다.
이재명 후보 이름 세 글자를 소재로 한 삼행시(3행시) 사례는 모두 3건을 골랐다.
다음과 같다.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이 시작됩니다
재능과 신념으로 국민을 위한 길을 걸어온 사람
명확한 비전과 높은 공약 이행률을 토대로 모두가 함께 웃은 내일을 만듭시다!
(전북 20대 청년)
이 끝자락에 남은 불씨 하나
재가 되어도 국민을 품은 당신
명예보다 사람을 택한 이재명, 그 이름이 희망입니다
(이잼조아)
이토록 기대되는 정치인은
재(제) 인생 처음입니다
명쾌한 행보를 이어나갈 이재명을 응원합니다!
(03년생 충남잼)



또 이재명 후보를 앞서 소재로 삼았던 캐릭터들의 공통점인 안경을 쓰고 더불어민주당 당색인 파란색 넥타이를 착용한 이재명 후보 손뜨개 인형이 요즘 핀 벚꽃을 배경으로 소개됐다.(꼼미)
이재명 후보를 안경 쓴 쥐로 꾸민 캐릭터도 '따뜻한 봄날을 한번 꼭 만들어요'라는 문구와 함께 소개됐다.(섬주민)
이재명 후보 사진에 '이재명이라는 사람을 생각하면 두 글자 먼저 떠오른다'며 '기대고 싶은 사람 기대가 되는 사람 기대를 져버린 적 없는 사람'이라고 단어의 여러 의미를 활용한 글을 적은 작품도 팬아트로 소개됐다.(서울탄)
댓글 많은 뉴스
'尹파면' 선고 후 퇴임한 문형배 "헌재 결정 존중해야"
'퇴임 D-1' 문형배 "관용과 자제 없이 민주주의 발전 못해" 특강
"조직 날리겠다" 文정부, 102차례 집값 통계 왜곡 드러나
헌재재판관 지명 위헌 논란…한덕수 대행 역풍 맞나
이재명 "대구·경북의 아들 이재명, TK 재도약 이끌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