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팝스타 라우브, 5월 내한 공연지로 '대구' 택했다…24일 티켓 오픈

5월 25일 엑스코 내한공연…2년만의 단독공연 대구서
아이 라이크 미 베터·파리스 인 더 레인·스틸 더 쇼…
대표곡 스트리밍 20억회↑·국내 음원차트 1위 석권 기록

라우브 대구 내한 공연
라우브 대구 내한 공연 '아이 러브 유, 민 잇(I Love You, Mean It)' 포스터.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아이 라이크 미 베터(I Like Me Better)', '스틸 더 쇼(Steal The Show)' 등으로 잘 알려진 팝스타 라우브가 5월 25일(일) 오후 6시 대구 엑스코 컨벤션홀에서 내한공연을 갖는다. 2023년 이후 2년 만의 내한 단독 공연지로 수도권이 아닌 대구를 찾으면서 지방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내한 공연은 '아이 러브 유, 민 잇(I Love You, Mean It)' 타이틀로 진행되는 라우브의 아시아 투어의 일환으로, 처음 대구에서 특별한 라이브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지난해 5월 말 서울재즈페스티벌 이후 1년 만의 한국 무대이자, 2023년 8월 서울 KSPO돔 이후 2년 만의 내한 단독 공연이다. 첫 단독 공연은 전석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작곡과 프로듀싱으로 음악 활동을 시작한 라우브는 2015년 사운드클라우드로 공개한 첫 싱글 '디 아더(The Other)'가 입소문을 타고 스포티파이 글로벌 탑 100차트에 진입하면서 솔로 아티스트로 이름을 각인시켰다. 이후 2017년 선보인 '아이 라이크 미 베터(I Like Me Better)'가 빌보드 싱글 차트 '핫100' 27위에 오르고, 빠른 속도로 20억회 이상 스트리밍 기록을 달성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모았다.

이후 2018년에는 국내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오른 '파리스 인 더 레인(Paris in the Rain)'을 포함한 기존 발표곡들을 모은 컴필레이션 앨범 '아이 멧 유 웬 아이 워즈 18(I met you when I was 18)'을 발매했다.

특히, 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엘리멘탈'의 OST로 선보인 '스틸 더 쇼(Steal The Show)'는 멜론 해외 종합 차트를 비롯해 여러 음원 차트에서 1위를 휩쓸며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티켓 예매는 오는 24일(목) 오후 12시부터 공식 예매처인 인터파크 티켓에서 단독 판매된다.

팝스타 라우브
팝스타 라우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