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KB국민은행, 청소년 맞춤 멘토링 지원…'KB라스쿨' 발대식

KB라스쿨, 2008년부터 18년째 이어온 학습 분야 사회공헌 프로그램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청소년 맞춤 멘토링 지원 프로그램인 'KB라스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KB라스쿨은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의 학습 분야 프로그램이다. 전국 청소년들에게 학습·진로·문화 등 맞춤 멘토링을 제공하고 정서적 성장을 지원한다.

KB라스쿨은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 18년째를 맞이했다. 이번에 선발된 중학생 340명과 대학생 170명을 포함해 현재까지 중학생 멘티 약 5천700여명과 대학생 멘토 약 3천100명이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KB라스쿨에서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중학생 멘티와 대학생 멘토를 매칭해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문 교육기관의 온라인 강의 수강권과 스마트기기도 제공해 중학생 멘티들이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키우고 학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또 문화 체험활동, 네트워킹 데이 등 소속감 고취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병행한다. 방학 중에는 학년별로 원데이 캠프를 열어 직업체험, 입시전략 수립 등 중학생 멘티에게 경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해당 프로그램은 중학생 멘티와 대학생 멘토가 서로 소통하고 활동하며 함께 성장해나가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상생문화를 확산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