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임플란트 강소기업 ㈜원데이바이오텍 '신규공장' 건립 투자

급증하는 해외 수주에 대응하기 위해 성서3차산업단지에 100억원 투자

대구시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 중인 임플란트 전문 기업 ㈜원데이바이오텍과 성서3차산단 내 100억원 규모 신규 공장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 중인 임플란트 전문 기업 ㈜원데이바이오텍과 성서3차산단 내 100억원 규모 신규 공장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임플란트 분야에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꼽히는 ㈜원데이바이오텍과 생산량 증대와 해외 수주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신규공장 건립에 관한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2016년 대구에서 설립된 원데이바이오텍은 임플란트를 중국, 미국 등 전 세계 3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글로벌 강소기업 1,000+'로 선정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원데이바이오텍은 성서3차산업단지에 100억원을 투자해 임플란트 신규공장을 건립한다. 글로벌 시장 진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원데이바이오텍은 지난해 10월 중국 국가식품약품감독관리국(NMPA) 인증을 받고 지난달 미국 법인을 설립했다. 다음달 공사가 시작되는 신규 공장은 10월부터 본격적으로 가동될 전망이다.

대구시는 2009년부터 지역 치과산업 육성을 위해 연구개발, 마케팅, 해외 진출 등을 꾸준히 지원했다. 원데이바이오텍도 대구시의 지원을 받아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9회에 걸쳐 해외 치과 전시회에 참여했다.

서울에서 23년간 치과의사로 활동하던 김진환 원데이바이오텍 대표는 2020년 원데이바이오텍을 인수해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김 대표는 "임플란트 산업의 메카인 대구에 직접 부지를 매입해 신규 공장을 건립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 대구에 뿌리를 내리고 지역의 수출 확대와 인재 채용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주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지난 16년간 이어진 치과산업 지원정책이 원데이바이오텍과 같은 강소기업의 성장으로 이어졌다"며 "원데이바이오텍이 대구를 대표하는 임플란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