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주 기자 muse@imaeil.com

기사

  • 영천여중-경북경찰청 함께 예방하는 학교폭력

    영천여중-경북경찰청 함께 예방하는 학교폭력

    영천여자중학교(교장 박정숙·이하 영천여중)는 12일 경상북도경찰청 두드림팀과 함께 영천여중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급별 학교폭력·딥페이크 범죄·사이버 도박 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영천여중은 4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경상북도교육청의 딥페이크 성범죄 예방 특별 교육기간에 교육자료를 통한 자체 교육을 진행하고, 12일에는 경상북도경찰청의 담당자와 학교전담경찰관 8명으로 구성된 '두드림팀'과 함께 학교폭력과 딥페이크 성범죄 및 사이버 도박 등의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두드림팀은 학교전담경찰관(SPO)들이 선제적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학교의 문을 두드린다'는 뜻과 'Do dream!(꿈을 이뤄라)'의 의미를 담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영천여중 학생은 "예방교육을 통해 학교폭력 및 딥페이크 성범죄, 사이버 도박 등에 대해 생각해보며 폭력을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학생자치참여위원으로서 주인의식을 가지고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한 학교풍토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영천여중 박정숙 교장은 "2학기 개학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으로 두드림팀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했다"며 "학생 인권을 보호하고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딥페이크 성범죄 등 예방 교육과 설문조사, 학생자치참여위원 임원진과의 면담을 통해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 교장은 "평소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생활지도에 최선을 다해주시는 선생님들과 자녀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격려에 항상 감사를 드리고, 시기적절하게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경상북도교육청과 경상북도경찰청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

    2024-09-12 13:48:07

  • 영천여중, 화랑의 길을 걷다

    영천여중, 화랑의 길을 걷다

    영천여자중학교(교장 박정숙·이하 영천여중)는 28일 경주화랑마을에서 열린 '2024 신(新) 화랑 챌린지' 행사에 참여했다. 이 행사는 자유학기제와 연계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자긍심 고취와 미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영천여중 1학년 43명의 학생이 참여해, 화랑 정신을 통한 도덕성·사회성·애국심을 함양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우관계와 학교생활을 개선했다. 또한 '학교생활과 화랑정신'이라는 강연을 들으며 도전정신과 진취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고, 이후 진행된 신화백 회의에서는 학교생활의 다양한 문제를 주제로 조별 토론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며 친구들과 협동심을 강화했다. 뿐만아니라 '나의 끼를 보여줘!'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뽐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영천여중 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화랑 정신의 뜻을 다시 생각해보게 됐고, 학교생활에서 더 착하고 바르게 행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친구들과 더 친해지며 미래에 필요한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라고 했다. 박정숙 영천여중 교장은 "이번 2024 신(新) 화랑 챌린지에서 학생들이 화랑정신을 통해 도전정신과 진취성을 배우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교우관계를 돈독히 하고 학교생활에서의 도덕성과 사회성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원동력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영천여중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2024-08-28 16:55:46

  • 영남대학교의료원신협, 대학의료원에 발전기금 500만원 전달

    영남대학교의료원신협, 대학의료원에 발전기금 500만원 전달

    영남대학교의료원 신용조합은 17일 의료원장실에서 영남대학교의료원에 발전기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최광해 영남대학교의료원 신용협동조합 이사장, 김종연 의료원장 등이 참석했다. 최광해 이사장은 "영남대학교 의료원의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양 기관의 협력을 다지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기부의 뜻을 밝혔다. 김종연 의료원장은 "뜻 깊은 기부에 감사하다. 상호 협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2024-04-18 14:19:56

  • [이런일] 영남대학교의료원신협, 간호과 학생에 장학금 전달

    [이런일] 영남대학교의료원신협, 간호과 학생에 장학금 전달

    영남대학교의료원 신협(이사장 최광해·오른쪽)은 21일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남이공대학교 간호과 학생 1명에게 100만원의 신협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최 이사장은 "신협 장학금을 통해 의미 있는 대학 생활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4-02-21 16:38:48

  • [이런일] 영남대학교의료원신협, 취약 청년층에 이불 전달

    [이런일] 영남대학교의료원신협, 취약 청년층에 이불 전달

    영남대학교의료원신협이사장 (최광해·왼쪽 4번째)은 27일 '溫(온)세상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영남대학교의료원 호흡기센터에서 대구 YMCA(대구YMCA이사장 이충기·왼쪽 3번째)와 연계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이불을 전달했다.

    2023-10-29 15:13:39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