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대표이사 사장 이종원)이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굿 디자인 상품'에서 봉덕 화성파크드림 내 '파티오 파고라'가 굿디자인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굿 디자인은 우수한 산업디자인상품을 장려해 독창적인 상품 디자인 개발을 촉진하고 경쟁력을 강화해 국민의 욕구 충족과 생활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자 선정, 시상하는 상이다.
'파티오 파고라'는 지난 8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봉덕 화성파크드림 단지 내 주민 커뮤니티공간으로 대기오염과 미세먼지 등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주민들이 함께 소통하는 공간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 곳에는 미세먼지 알리미와 센서를 부착해 4단계에 걸쳐 색깔을 표시, 파고라 주변의 공기질을 구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입구에 물안개 분사 시설을 갖춰 온도와 미세먼지를 줄이고, 주변 경관과 어우러지도록 부드러운 곡선형으로 디자인해 완성도를 높였다고 화성산업측은 설명했다.
이번 수상으로 화성산업은 2008년부터 11년에 걸쳐 17개 굿디자인 상품을 배출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나경원 "李 집착한 책갈피 달러 밀반출, 쌍방울 대북송금 수법"